제작가이드

고객상담

전화상담, 온라인 견적문의, 이메일 문의를 통하여 고객님의 의뢰건을 접수 합니다. 방문 혹은 내사를 통하여 구체적인 웹사이트 구축과 추가될 기능에 대하여 협의 합니다. 웹사이트의 제작 목적과 필요한 기능들을 정리하여 전체적인 초안을 결정 합니다.  

 

견적·계약

전체 디자인 분량 및 디자인 난이도와 필요한 프로그램 기능을 종합하여 견적가를 산출한 후 계약 진행한다. 구축 목적 및 종류, 전체 페이지 수, 디자인 난이도, 촬영 및 부수적인 디자인, 웹 프로그래밍 난이도, 기타 추가사항 사용 여부 파악  

 

사이트 기획

협의한 내용을 통하여 의뢰자의 업종에 따른 자료를 중심으로 고객 경쟁사들을 분석하여 컨셉을 잡고 방향을 잡습니다.  

 

디자인 시안

협의한 내용을 구체적인 기획을 통하여 문서화를 하여 웹사이트 방향 설계와 타겟을 선정하고 의뢰자의 경쟁사들을 벤치마킹 및 시장 분석을 하여 컨셉을 도출하고 방향을 잡습니다. 문서화 작업을 마친후 마스터플랜을 수립후 한가지 이상의 1차 시안을 제안 합니다.  

 

프로그래밍

디자인 작업이 끝나면 코딩을 통해 각 페이지에 의뢰자가 요구한 다양한 기능을 부여하고 실질적인 운영을 위한 프로그래밍 작업을 합니다.  

 

완성·검수 

도메인준비

웹사이트의 도메인 네임을 정하여 서버에 셋팅한다.

호스팅준비

호스팅에는 서버호스팅, 웹호스팅, 자체 서버운영 등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웹호스팅을 기본으로 한다.

운영자 교육준비

운영자를 방문 또는 내사하여 운영에 필요한 지침을 알려 드립니다.  

 

사이트 오픈

사이트 제작이 완성되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웹프로모션을 합니다. 웹사이트 운영에 필요한 제반 조치가 다 이루어지면 완납이후 사이트 오픈을 합니다. 오픈 이전에 사이트 장애시 대처할 수 있는 백업 파일을 만들어 제공 합니다.  

 

유지보수 관리

의뢰자의 요청시 유지보수에 관한 별도 협의를 합니다. 유지보수는 제작된 사이트의 장애 복구 및 사이트 제작후에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작업을 의미하며 고객 사이트에 맞는 유지보수 플랜을 제시합니다.